Home 소식/공지 공지사항

공지사항

게시물 검색
[글로벌 청소년 주한 외국 대사관 홍보대사] 1기 활동매거진 - the WORLD
호비한국본부 조회수:2326
2019-01-31 11:42:29

 

THE SOFT POWER 30에서 조사한 2018년 세계 소프트파워 순위에서 우리나라는 2015년 이후 처음으로 20위에 올랐습니다. 방탄소년단을 위시한 한류(K-wave)와 평창올림픽의 성공적 개최 등 참여와 문화(Engagement and Culture) 부문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것이 순위 상승의 큰 요인이었는데, 세계인이 대한민국에 주목하고 있는 이 때 더욱 더 적극적인 공공외교(public diplomacy)를 펼쳐 차별화된 국가 브랜드를 구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THE SOFT POWER 30은 언급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청소년 주한외국대사관 홍보대사(Global Youth Goodwill Ambassadors for Foreign Embassies in the Republic of Korea)’는 다른 나라의 문화, 과학, 경제, 사회 등을 이해하고 공유함으로써 대한민국 공공외교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세계 많은 나라들이 우리나라의 문화를 사랑해주고  배우려고 하는 만큼 우리도 그들의 문화와 사회에 관심을 갖고 알아가려고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그들의 신뢰를 얻어 대한민국의 진정한 친구로 만들 수 있는 길이라고 믿습니다. 

 

또한, 홍보대사 개개인에게는 전공이나 진로를 초월하여 ‘글로벌화, 다문화, 다원화’의 시대, 여러 나라의 역사, 전통, 문화, 가치, 정책, 비전, 세계관 등을 제대로 이해하고 존중할 줄 아는‘Global Awareness’ 를 높여 high impact personal trait를 가질 수 있는 좋은 활동이기도 합니다.  

 

제 1기 글로벌 청소년 주한외국대사관 홍보대사들의 5개월 동안의 활동이 모여 ‘The WORLD - we make more colorful and connected’ Issue 1.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아무쪼록 우리 홍보대사들의 활동이 매거진 이름처럼 서로의 다름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세상을 좀 더 다채롭게 이어주는 끈이 되길 바랍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