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소식/공지 공지사항

공지사항

게시물 검색
**제22회 글로벌청소년외교포럼 참가자 안내공지**(변경사항 업데이트)
호비한국본부 조회수:1363
2021-08-17 11:26:58

제22회 글로벌 청소년 외교포럼 공지

 

안녕하세요! 호비한국본부입니다.

2021년 제22회 글로벌 청소년 외교 포럼이 8월 21일 토요일 개최됩니다.

이에 제22회 포럼과 관련하여 참가자들을 위한 주요 공지사항 전달드립니다.

 

■ 시간 / 장소

① 2021년 8월 21일 (토) 오전 9시 30분

② ZOOM을 통한 온라인 화상으로 진행

   각자 온라인으로 접속이 가능한 편한 장소에서 본부에서 개별 문자로 전달 예정인 ZOOM 링크로 접속 요망      

  • 참가학생들은 늦어도 행사 시작 10분 전에는 모두 온라인 접속이 완료될 수 있도록 당부드립니다. 
  • 한꺼번에 많은 참가자가 들어올 경우 승인까지 시간이 소요될 수 있으니 ZOOM으로 접속하는 시간은 9시부터 들어올 수 있으며 늦어도 9시 20분까지는 입장 바랍니다.
  • 접속시 꼭 신청서에 기입한 본인 **영문이름**으로 들어와야 합니다 (닉네임X)
  • ZOOM 접속시 비디오는 ON으로 (얼굴이 보여야 참석으로 인정함)
  • ZOOM 접속시 오디오는 상황에 따라 변경 (대사관 강연시 OFF / 대사관 강연 끝난 후 Q&A 시간과 조별토론시간에는 ON으로)

 

■ 포럼 주제 : Marine Environmental Diplomacy

세부일정

 

시간

일정

내용

09:30 – 10:00

포럼 개회 및

주제관련 발표시간

개회 선포, 포럼 소개 및 일정 주의 사항 등 전달

Jr. Counselor 프리젠테이션: 포럼 주제관련 발표-1부

10:00 – 11:00

대사관 강연 1.

주한 에콰도르 대사관(확정)

11:00 – 11:50

영어 에세이 작성

영어 에세이 작성 (에세이 주제는 외교포럼 주제와 관련된 내용으로 당일 에세이 용지에 topic open 예정)

11:50 – 12:30

12:30 – 13:00

점심 및

주제관련 발표시간

점심식사 

Jr. Counselor 프리젠테이션: 포럼 주제관련 발표-2부

13:00– 14:00

대사관 강연 2.

주한 에스토니아 대사관(확정)

14:00– 15:30

조별 토의 및 발표준비

해양환경 외교의 과제 및 대응에 대한 조별 토론 시간

토의한 내용을 발표를 위해 정리하는 시간

15:30– 16:00

조별 발표   

각 조별로 선정된 대표자가 발표

16:00

포럼 폐막 

포럼 폐막

* 세부일정은 당일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도 있습니다.

** 기본적으로 포럼은 우리말로 진행되며, 대사관 강연과 조별 토론 및 발표, 에세이 작성은 영어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  조별토론 주제 : 해양환경외교의 과제 및 대응

제22회 외교포럼의 메인 테마는 Marine Environmental Diplomacy 입니다.

해양 및 바다 자원을 보존하고 지속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범국가적 노력과 협력이 필수인만큼 해양환경외교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그 과제 및 대응에 대해 논의할 예정입니다.  

토론은 각 그룹 카운슬러(멘토)에 의해 진행됩니다. 토론 후, 조별로 대표 1~2명까지 선정해서 대표가 토론 후 내린 의견을 정리하여 발표하게 됩니다.

 

■  대사관 강연 

대사관별로 강연은 총 1시간 정도로 대사님 강연 이후 약 10분 정도 참가자들 질문 시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해당 대사관의 강연은 자국의 문화와 역사, 산업 발전, 외교 정책/한국과의 관계 등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포함할 것입니다.

강연 직후 Q&A 시간이 주어진다면 자유롭게 손을 들고 이름이 지목이 된 학생은 질문을 해주면 됩니다.

           (위에서도 안내했듯이 ZOOM 접속시 꼭 본인 **영문이름**으로 들어와야 이름을 보고 지목을 할 수 있습니다)

      o  강연 종료 후, 다 함께 사진을 찍는 대신 전체화면 캡쳐를 할 예정이므로 이때 본부의 안내 멘트에 맞춰 각자 사진 찍듯이 포즈를 취해주면 됩니다.

     (ex 손하트, 각자 원하는 포즈 자유롭게…)

 

■  영어 에세이:  

    에세이 주제는 이번 외교포럼 주제와 관련된 내용이며 당일 에세이 용지에 topic open 예정입니다. 

    본부에서 전달예정인 에세이 용지에 작성을 해야 하며 개별 참가자들한테 이메일로 한꺼번에 동시 발송할 예정입니다.

    워드 파일이니 그대로 다운받아서 워드파일로 작성해서 다시 저장해서 이메일로 첨부해서 보내주면 됩니다.

    에세이 제출 마감 시간은 포럼 이후 당일 오전 11시50분까지입니다. (마감 시간 이내에 접수된 에세이만 인정)

 

■  참가자 주의사항

  • ZOOM 링크는 참가자 개별 문자로 늦어도 20일 금요일 오전까지 전달 예정이니 혹시 못 받게 되면 금요일 5시전에 본부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행사당일 접속시 꼭 신청서에 기입한 본인 **영문이름**으로 들어와야 합니다 (닉네임X)
  • ZOOM 접속시 비디오는 점심시간을 제외하고는 항상 켜두어야 합니다 (얼굴이 보여야 참석으로 인정함)
  • 포럼 일정 중 대사관 강연시에는 강의에 집중할 수 있도록 개별 오디오는 반드시 **음소거**를 해주기 바랍니다.
  • 개별 강연 세션마다 대사님 강연이 끝난 후 Q&A 시간에는 다시 음소거 모드를 해제하고 참여해주면 됩니다.
  • 점심시간 동안 오디오, 비디오 모두 OFF로 설정 후 각자 식사 후 다음 일정이 시작하는 오후 12시 30분을 기준으로 비디오 ON / 오디오 OFF로 설정 후 다시 일정 참여하기
  • 포럼 전체 일정 참가를 위한 ZOOM 링크와 조별 토론을 위한 ZOOM 링크가 별도로 전달될 예정입니다. 마지막 3번째 대사관 강연이 끝난 후 조별 토론시간이 시작되기 전에는 해당 조별 줌링크로 다시 접속해 주시기 바랍니다.

 

■  시상 내역  특전:

전체 참가학생들에게는 포럼 참가 수료증이 발급되며, 우수 학생에게는 아래와 같이 시상합니다. 

수료증 전달은과 수상자 발표는 포럼 이후 다시 공지 예정입니다. 

 

1) 주한 외국 대사관상

2) 미국호비재단상

3) 호비한국본부상

4) 참가자 전원 수료증

 

문의 사항 있으시면 언제라도 편히 본부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건강하고 밝은 모습으로 다음주 토요일에 만나길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호비한국본부 드림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