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소식/공지 공지사항

공지사항

게시물 검색
국제환경 법률간담회 -호비한국본부 주관 주한 에콰도르 대사관 & Earth Law Center
호비한국본부 조회수:467
2021-04-08 18:04:57

호비한국본부는 미국에 본부를 두고 있는 Earth Law Center와 파트너로 2021년 대한민국 청소년들의 기후변화 행동 촉진과 생태중심법 인식 제고와 청소년 환경운동가 육성을 목적으로 활동에 협력하고 있습니다.

Earth Law Center는 자연의 존재, 번영, 그리고 진화에 대한 자연의 고유 권리를 인식하고 보호하기 위해 법을 바꾸는 것을 목표로 자연의 권리를 발전시키는 새로운 법과 정책을 입안하고 촉진하는 활동을 합니다. Earth Law Center와 전 세계의 협력단체들은 자연의 권리를 인정하는 운동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ELC는 아래 두 가지 주요 활동 영역을 통해 자연의 권리를 포함한 지구법을 제정하는 데에 초점을 맞추고 법률을 옹호하고 있습니다.

• 법적 작업 : 하천, 연안지역, 해양보호구역에 대한 생물다양성 및 생태계권 확보
• 홍보 업무: 지구법 교육 선진화, 자연권 세계화, 창조적 힘을 통한 지구법 주류화에 초점

 

호비한국본부는 오늘 주한 에콰도르 대사관과 Earth Law Center와 함께 아래 안건을 가지고 미팅을 주관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Meeting Agenda: Discussion of the Rights of Nature and eco-centric legal movements in Ecuador & globally, including what the United States, South Korea, and other countries can learn from Ecuadorian developments.

 


에콰도르는 세계에서 최초로 자연의 권리를 국가적 차원에서 인정한 국가로 에콰도르에서는 2008 년 헌법 제 71 조에서 자연은 "생명체의 생존주기, 구조, 기능 및 진화 과정의 유지와 재생에 대한 완전한 존중을받을 권리가있다"고 명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호비한국본부에서는 한국 청소년들의 환경에 대한 관심을 고취하고 직접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올 여름방학 동안 ELC와 함께 인턴십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되었으며 이에 대한 자세한 안내 및 신청은 아래 링크를 참조해 주세요.

링크 => http://asq.kr/9JGuBP6F3nNDd8

 

환경과 기후변화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직접적인 참여를 통한 성취를 이루고자 하는 청소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SNS 공유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