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한국 호비한국본부 소개 About HOBY Korea

호비한국본부 소개 About HOBY Korea

호비한국본부는 2003년 호비재단과 한국 단독 파트너십을 체결, 처음으로 한국에 호비 청소년 리더십 프로그램을 소개하였습니다. 호비재단의 사명과 비전을 이어 받아 대한민국 청소년들에게 시대가 요구하는 진정한 리더십과 봉사정신에 대해 고민해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줌은 물론, 한국 청소년 프로그램의 트랜드를 주도해오고 있습니다.

2016년, 호비한국본부는 (사)한국청소년리더십개발협회를 설립하여 좀 더 다양한 계층의 청소년들이 평등한 교육을 통해 자신의 리더십 역량을 충분히 개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발판을 마련했습니다.

또한, 3D프린팅서비스협회, (사)한국소프트웨어 역량교육협회, 더환경과사람들, 더청소년문화원, 미국동북부한인회연합회, (사)한국라이프 디지털컨텐츠연구원, Albert Schweitzer's Leadership for Life (ASLFL), Forge 등 다양한 NGO 단체 및 관련 기관들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그 역량을 확대하여 호비만의 독창적이고 우수하며 검증된 프로그램이 더 많은 청소년들에게 세계를 이끌 미래의 지도자로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겟습니다.

호비한국본부를 통해 배출된 1,600명의 HOBY 리더십 프로그램 졸업생과 2,800명 이상의 진로적성 향상 프로그램 졸업생들은 글로벌 리더의 자질을 갖춘 분야 전문가로서 한걸음 한걸음씩 성장해 가고 있습니다.

Hugh O’Brian은 말합니다. “The Challenge of tomorrow is truly yours. The buck stops with YOU!! Think “Special” and you will BE SPECIAL! (미래에 대한 도전은 진정으로 여러분들의 것입니다. 그리고 여러분의 책임입니다. “나는 특별하다”라고 생각하세요. 그러면 여러분은 특별해 질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HOBY spirit입니다. HOBY인이 되어 자부심과 사명감을 갖고 자신의 삶에 최선을 다하길 전세계 450,000명 호비 가족들과 함께 응원합니다.

본부지향 목표

1. 호비재단의 교육 철학과 가치를 이어받아 대한민국 청소년이 양질의 리더십 개발 교육 기회를 평등하게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2. 대한민국 청소년들이 봉사활동의 의미와 중요성을 깨닫고, 봉사활동을 자신의 삶 속에서 지속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3. 지구촌 시대에 발맞춰 청소년 때부터 다양한 나라의 또래들과 만날 수 있는 기회를 갖고 글로벌 네트워크를 만들 수 있는 발판을 마련, 대한민국의 외교증진 및 세계 평화에 이바지하고자 합니다.

4. 청소년 진로/적성 개발 프로그램을 운영, 리더십을 자신의 전문분야에서 더욱 돋보이게 발휘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합니다. (외교, 경제경영, 과학기술, 보건의료, 환경, 인권 등의 분야별 포럼, 청소년 동아리 엑스포, 글쓰기 대회, 명사 초청 강연 등)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