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소식/공지 공지사항

공지사항

게시물 검색
주한 방글라데시 대사관 시상식 행사 방문
호비한국본부 조회수:179
2021-03-18 18:02:00

안녕하세요? 

지난 2월초에 주한 방글라데시 대사관에서 개최한 글쓰기 대회 관련해서 공지를 해 드린 적이 있었는데 3월 17일에 대사관저에서 시상식이 개최되었습니다.

방글라데시는 1971년 3월 26일, 약 20년간의 투쟁 끝에 파키스탄으로부터 독립하게 되었는데, 이번 글쓰기 대회는 방글라데시의 국부  봉고본두(벵갈의 친구) “셰이크 무지부르 라흐만”의 탄생을 맞이하여, 세계 인류 평화를 고취시키고 방글라데시 독립에 기여한 그의 업적을 기념하기 위해 개최된 대회였습니다.

 

이날 시상식과 겸해서 주한 방글라데시 대사관에서 올해초부터 6기 홍보대사로 임명을 받아 활동을 시작한 방글라데시 홍보대사들을 초청해서 임명장 전달식을 함께 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지난 1월 23일 호비한국본부에서 개최한 제 21회 외교포럼(DIFOS)에서 방글라데시 대사관상을 수상하게 된 수상자도 함께 초청을 받아 시상식에 함께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3월 17일은 방글라데시의 어린이날이기도 한데요, 이날 행사를 기념해서 방글라데시 어린이들이 예쁜 전통의상을 입고 멋진 전통 춤 공연도 있었습니다.

모든 행사가 끝나고 방글라데시의 전통 음식을 즐기고 마무리되었습니다.

코로나 상황으로 인해 대사관저에서 조촐하게 최소한의 인원으로 시상식이 진행되었지만 다시 한 번 홍보대사 학생들을 초청해준 주한 방글라데시 대사관에 감사드리며 대사관을 방문하여 뜻깊은 시간을 가진 홍보대사 학생들에게 감사 인사 전합니다.

 

** 본 행사는 방글라데시 대사관에서 코로나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진행되었습니다.

SNS 공유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