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소식/공지 공지사항

공지사항

게시물 검색
휴 오브라이언: 선구적, 전설적인 인도주의자
호비한국본부 조회수:2833
2016-09-22 18:09:00

호비한국본부에서 HOBY(Hugh O’Brian Youth) Leadership 재단 설립자 Hugh O’Brian의 별세소식을 전하며 깊은 애도를 표합니다.

휴 오브라이언: 선구적, 전설적인 인도주의자

 

1958년, 당시 미국 유명 배우였던 Hugh O’Brian (휴 오브라이언)은 평소에 그가 존경해왔던 우리 시대 최고의 인도주의자인 알버트 슈바이처 박사의 초청으로 9일간의 일정으로 아프리카 가봉으로 떠나게 됩니다. 그곳에서 박사가 준 수많은 가르침과 이야기들 중에서 특히 ‘교육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청소년들에게 자기 스스로 생각하는 방법을 가르치는 것이다.’ 라는 말씀은 그에게 가슴 벅찬 감동과 거부할 수 없는 사명을 느끼게 했고, 미국으로 돌아온 즉시 HOBY(Hugh O’Brian Youth) Leadership 재단을 설립하게 됩니다.

 

설립 후, 1967년까지 캘리포이나 주의 10학년 학생들만을 대상으로 소규모의 리더십 세미나를 열었고, 1967년에 그 규모를 미국 전역은 물론 전세계로 넓혀 International Leadership Seminars [현재의 World Leadership Congress(WLC)]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더 많은 청소년들의 참여를 위해 1977년부터 지금까지 미국 각주와 캐나다, 영국, 터키, 멕시코, 이스라엘, 중국, 대만, 한국, 볼리비아, 아르헨티나에서 3일간의 Local Leadership Seminar를 개최하고 있다. 미국의 경우, 현재 21,000 개의 공/사립 고등학교 10학년 학생들이 매년 봄 미국 지역 세미나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호비재단의 사명은 청소년들이 자신이 가지고 있는 잠재력을 최대한으로 발휘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평생 리더십 개발 기회를 주는 것입니다. 그리고, 호비 리더십 세미나를 통해 학생들은 무엇을 생각할 것인가가 아닌 (Not what to think) 어떻게 생각할 것인가(How to think)를 배움으로서 본인을 통해서 세상이 변화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게 됨은 물론, 도전과 변화를 함께 만들어갈 평생 친구들을 만나게 됩니다.

리더십(LEADERSHIP)과 더불어 호비재단에서 강조하는 것은 봉사정신(VOLUNTEERISM)의 중요성입니다. 특히, 1997년 4월, 당시 사회적으로 큰 이슈로 대두되고 있었던 청소년 문제 해결을 위해 빌 클린턴, 조지 부시, 지미 카터, 제럴드 포드 전 대통령들과 38명의 주지사, 100명의 시장, 그리고 미국을 대표하는 140개 단체들이 모인 ‘The Presidents’ Summit for America’s Future’ 회담에서 비롯된 ‘America’s Promise – The Alliance for Youth’에서 정한 청소년들을 위한 5가지 실천 약속 중, 청소년 사회봉사 활동 부분을 HOBY재단이 위임받게 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HOBY는 청소년들이 사회 봉사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칠 수 있도록 환경을 마련해주는 한편, 자원봉사의 의미와 그 중요성을 깨닫게 함은 물론, 이런 봉사 활동이 학생들의 대학 진학 등 실질적으로 본인의 삶과 미래에 도움이 될 수 있게 해 줌으로서 그 성취감을 맛볼 수 있게 배려하고 있습니다.

다시 한 번 HOBY(Hugh O’Brian Youth) Leadership 재단의 한국본부로서 설립자 Hugh O’Brian의 업적을 기리며 깊은 애도를 전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