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공지 공지사항

공지사항

게시물 검색
호비한국본부 제54주년 잠비아 독립기념일 행사 참석
호비한국본부 조회수:612
2018-10-24 16:12:54

 

10월 23일 잠비아 독립54주년 기념식이 밀레니엄 힐튼 서울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주한 잠비아 대사관 주최로 한국에서는 올해 처음 리셉션이 열렸는데 잠비아와 함께 홍보대사 공공외교 프로젝트를진행중인 저희 호비한국본부에서도 초대받아 참여하고 왔습니다. 

리셉션 장소 들어가는 입구에 이렇게 잠비아 전통 의상도 보이네요.

윌버 시무사 잠비아 대사님 인사말을 시작으로 이어서 한국정부를 대표해서 외교부의 박상훈 공공외교 대사님과 이주영국회부의장께서 축사를 이어 나갔습니다. 

잠비아의 초대 대통령, 케네스 데이비드 카운다 대통령은 아프리카통일기구(OAU) 의장을 수임했고 아프리카 국가들의 해방에 기여해서 많은 아프리카 사람들로부터 존경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에드가 롱구 대통령은 남아프리카 개발공동체 정치,군사,안보 기구 의장직을 수임하였고 잠비아가 아프리카의 발전과 번영을 위해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우리에게 잠비아는 아름다운 자연환경, 특히 빅토리아 폭포가 아주 유명한데요, 최근 한국과 잠비아는 다양한 분야에서 양국 간 교류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한국정부에서 한.아프리카 재단을 설립해서 국가간 경제, 문화, 인적교류를 강화하고 있는데 이는 한국에서 유일한 아프리카전문기관입니다.

또한 경제협력 강화에도 전념하고 있는데, 2016년부터 잠비아 최초대외경제협력기금 사업으로 “잠비아 공공안전정보화시스템 구축사업”이추진되고 있으며 우리 기업이 잠비아.보츠와나를 잇는 교량 건설을 시행중이라고 합니다. 앞으로 양국 간 유대가 강화되길 바라며 마무리되었습니다. 

그리고 이어진 깜짝 이벤트!!

잠비아 대사님이 직접 기타를 들고 한국 노래를 한국어 가사 그대로 불렀는데요, 여지껏어떤 리셉션에서도 보지 못한 즐겁고 인상깊은 시간이었습니다^^

그리고 아프리카 특유의 흥겨움을 볼 수 있는 공연도 이어졌는데요, 리셉션에참여한 다른 사람들도 흥에 겨워 함께 춤을  추었답니다.

뜻깊은 행사에 초대해주신 주한 잠비아 대사관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공공외교를통해 민간외교 현장에서 직접 활동하고 있는 우리 홍보대사 학생들도 앞으로 양국 간 교류를 늘리고 유대를 강화하는데 일조해주리라 믿습니다!! 

 

 

 

SNS 공유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