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공지 공지사항

공지사항

게시물 검색
중앙아메리카 5개국 독립기념행사 참석
호비한국본부 조회수:269
2017-09-21 10:46:20
안녕하세요! 호비한국본부입니다.



어제 목요일 저녁 밀레니엄 서울 힐튼에서 열린 과테말라, 니카라과, 온두라스, 엘살바도르, 코스타리카 등 5개 중앙 아메리카 회원국들의 196주년 독립기념일 공동 행사에 참석하였습니다.



위의 5개 나라는 스페인으로부터 약 3세기 동안 식민지 지배를 받다가 1821년 9월 15일 독립을 선언하였습니다. 지난 주 독립기념일 행사에 했던 멕시코의 경우도, 1810년 독립선언 후 1821년에 독립 승인이 되었듯, 대부분의 라틴 아메리카는 스페인이나 포르투갈의 식민지였고, 1810~1820년대 사이 독립하였습니다.



또한 본 행사는 한국과 이들 국가간의 외교관계 수립 55주년을 기념하는 뜻깊은 자리이기도 했습니다. 윤병세 전 외교부장관을 비롯해 각국의 주한 대사들와 가족들, 그리고 한국의 정재계 인사들이 많이 참석해주었습니다.



각국 대사님들과 대한민국 외교부를 대표한 환영사에 뒤이어 흥겨운 중앙아메리카 음악 연주를 감상할 수 있는 시간도 있었는데요. 외국인이 연주하는 아리랑은 뭔가 더 가슴 뭉클했던 것 같습니다.



초청해주신 주한 엘살바도르 대사관 관계자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위의 5개 중앙 아메리카 국가의 독립 관련된 자세한 역사를 알고 싶다면 히스토리 채널에 소개된 글을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www.historychannel.com.au/this-day-in-history/central-american-nations-declare-independence-from-spain/)















9월 21일부터 25일까지 중앙아메리카 5개국 음식축제가 밀레니엄 서울힐튼에서 있으니 우리나라에서는 보기 힘든 음식들을 먹어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니 참고하셔도 좋겠습니다.




SNS 공유
top